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mbti도 λ°”λ€Œλ˜λ°μš”

ν”ŒλŸ¬νŒ… λŠ₯λ ₯, ENTJ vs ESTJ: λˆ„κ°€ 더 λŠ₯μˆ™ν• κΉŒ?

λ°”λ‘œν™•μΈ

ν”ŒλŸ¬νŒ… λŠ₯λ ₯, ENTJ vs ESTJ: λˆ„κ°€ 더 λŠ₯μˆ™ν• κΉŒ? κ΄€λ ¨λ‚΄μš© 확인 ν•΄ λ³΄μ‹œ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πŸ₯³ μ•Œλ©΄μ’‹μ€ λ‚΄μš© 확인 πŸ₯³

 

MBTI별 졜고의 슀트레슀 ν•΄μ†Œ 방법 λ°”λ‘œλ³΄κΈ°

 

MBTI μœ ν˜•λ³„ 슀트레슀 ν•΄μ†Œ 방법

MBTI μœ ν˜•λ³„ 슀트레슀 ν•΄μ†Œ 방법 전체적 μ •λ¦¬ν•©λ‹ˆλ‹€. μ•„λž˜ λ³΄μ‹œλ©΄ μœ ν˜•λ³„ 슀트레슀λ₯Ό λ‹€λ£¨λŠ” 방식에 κ½€ 차이가 μžˆμ–΄μš”, λŒ€μ‘ 방법에도 차이λ₯Ό 많이 둬야 κ² μ–΄μš”. μ €λŠ” ENTJ 인데 슀트레슀 원인 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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μ•Œμ•„λ³΄μž :: ν”ŒλŸ¬νŒ… λŠ₯λ ₯, ENTJ vs ESTJ: λˆ„κ°€ 더 λŠ₯μˆ™ν• κΉŒ?

ν”ŒλŸ¬νŒ… λŠ₯λ ₯, ENTJ vs ESTJ: λˆ„κ°€ 더 λŠ₯μˆ™ν• κΉŒ?

 

κ΄€λ ¨ κΌ­ μ•Œμ•„μ•Όν•  λ‚΄μš© : 

 

ν”ŒλŸ¬νŒ…μ€ 우리 μ‚Άμ˜ μ€‘μš”ν•œ λΆ€λΆ„μž…λ‹ˆλ‹€. ν˜Ήμ‹œ, λ‹€μŒκ³Ό 같은 κ²½ν—˜μ„ 해보신 적이 μžˆμœΌμ‹ κ°€μš”?

 

 

●  μΉœκ΅¬μ—κ²Œ μ€‘μš”ν•œ 뢀탁을 ν•˜λ €κ³  ν–ˆλŠ”λ°, μ–΄λ–»κ²Œ 말해야 할지 λͺ°λΌ κ²°κ΅­ λͺ» ν•΄λ³Έ 적

 

●  직μž₯ μƒμ‚¬μ—κ²Œ ν”„λ‘œμ νŠΈ 진행 상황을 보고해야 ν•˜λŠ”λ°, κΈ΄μž₯ν•΄μ„œ 말을 풀지 λͺ»ν•œ 적

 

●  데이트 μƒλŒ€μ—κ²Œ λ§ˆμŒμ„ ν‘œν˜„ν•˜λ €κ³  ν–ˆλŠ”λ°, μš©κΈ°κ°€ λ‚˜μ§€ μ•Šμ•„ 기회λ₯Ό λ†“μΉœ 적

 

●  이런 κ²½ν—˜λ“€μ€ λŒ€λΆ€λΆ„ ν”ŒλŸ¬νŒ… λŠ₯λ ₯이 λΆ€μ‘±ν•˜κΈ° λ•Œλ¬Έμž…λ‹ˆλ‹€. ν”ŒλŸ¬νŒ… λŠ₯λ ₯은 λ‹¨μˆœνžˆ μ‚¬λžŒλ“€μ„ μ„€λ“ν•˜λŠ” λŠ₯λ ₯λ§Œμ„ μ˜λ―Έν•˜λŠ” 것이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 상황을 λΉ λ₯΄κ²Œ νŒλ‹¨ν•˜κ³ , μ μ ˆν•œ μ „λž΅μ„ μ„Έμš°λ©°, μžμ‹ κ° 있게 ν–‰λ™ν•˜λŠ” λŠ₯λ ₯도 ν¬ν•¨ν•©λ‹ˆλ‹€.

 

 

●  μ˜€λŠ˜μ€ ENTJ와 ESTJ μœ ν˜•μ˜ ν”ŒλŸ¬νŒ… λŠ₯λ ₯에 λŒ€ν•΄ μ‚΄νŽ΄λ³΄κ² μŠ΅λ‹ˆλ‹€. 두 μœ ν˜•μ€ λͺ¨λ‘ 리더십이 λ›°μ–΄λ‚˜κ³  직무 μˆ˜ν–‰λŠ₯λ ₯이 λ›°μ–΄λ‚œ κ²ƒμœΌλ‘œ μ•Œλ €μ Έ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ν”ŒλŸ¬νŒ… λŠ₯λ ₯μ—μ„œλŠ” μ–΄λ–€ 차이가 μžˆμ„κΉŒμš”?

 

핡심 써머리 : 

ENTJ: ν”ŒλŸ¬νŒ… λŠ₯λ ₯의 달인

 

 

●  ENTJ μœ ν˜•μ€ νƒ€κ³ λ‚œ ν”ŒλŸ¬νŒ… λŠ₯λ ₯의 μ†Œμœ μžλΌκ³  해도 과언이 μ•„λ‹™λ‹ˆλ‹€. 상황을 λΉ λ₯΄κ²Œ νŒλ‹¨ν•˜κ³  μ μ ˆν•œ μ „λž΅μ„ μ„Έμš°λŠ” 데 λŠ₯μˆ™ν•˜λ©°, μžμ‹ κ° λ„˜μΉ˜κ³  적극적인 νƒœλ„λ‘œ λͺ©ν‘œλ₯Ό λ‹¬μ„±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λͺ…ν™•ν•˜κ³  논리적인 μ˜μ‚¬μ†Œν†΅ λŠ₯λ ₯을 톡해 μƒλŒ€λ°©μ„ μ„€λ“ν•˜λŠ” 데도 λ›°μ–΄λ‚©λ‹ˆλ‹€.

 

 

●  ν•˜μ§€λ§Œ ENTJ μœ ν˜•μ˜ ν”ŒλŸ¬νŒ… λŠ₯λ ₯μ—λŠ” 약점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΄€λ‘€λ₯Ό λ¬΄μ‹œν•˜κ³  μžμ‹ μ˜ μ˜κ²¬λ§Œμ„ κ°•μš”ν•˜λŠ” κ²½ν–₯이 있고, μƒλŒ€λ°©μ˜ 감정을 λ¬΄μ‹œ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κ³„νš 변경에 μœ μ—°ν•˜μ§€ μ•Šμ•„ μ˜ˆμƒμΉ˜ λͺ»ν•œ 상황에 어렀움을 κ²ͺ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●  ESTJ: μ•ˆμ •μ μ΄κ³  μ‹ λ’°ν•  수 μžˆλŠ” ν”ŒλŸ¬νŒ… νŒŒνŠΈλ„ˆ

 

 

●  ESTJ μœ ν˜•μ€ ENTJ μœ ν˜•λ§ŒνΌ κ°•λ ₯ν•œ ν”ŒλŸ¬νŒ… λŠ₯λ ₯은 가지고 μžˆμ§€ μ•Šμ§€λ§Œ, μ•ˆμ •μ μ΄κ³  μ‹ λ’°ν•  수 μžˆλŠ” νŒŒνŠΈλ„ˆμž…λ‹ˆλ‹€. κ΄€λ‘€λ₯Ό μ€‘μš”ν•˜κ²Œ μ—¬κΈ°κ³  κ·œμΉ™μ„ μ€€μˆ˜ν•˜λ©°, μ±…μž„κ° 있고 κΌΌκΌΌν•œ μ„±κ²©μœΌλ‘œ ν”ŒλŸ¬νŒ…μ„ μ„±κ³΅μ μœΌλ‘œ μˆ˜ν–‰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체계적이고 κ³„νšμ μΈ 사고방식을 톡해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κ³  λͺ©ν‘œλ₯Ό λ‹¬μ„±ν•©λ‹ˆλ‹€.

 

 

●  ν•˜μ§€λ§Œ ESTJ μœ ν˜•μ˜ ν”ŒλŸ¬νŒ… λŠ₯λ ₯μ—λŠ” 변화에 μœ μ—°ν•˜μ§€ λͺ»ν•˜λ‹€λŠ” 약점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ƒˆλ‘œμš΄ 것을 μ‹œλ„ν•˜κΈ°λ₯Ό 꺼리고, μœ„ν—˜μ„ κ°μˆ˜ν•˜λŠ” 것을 λ‘λ €μ›Œν•©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타인을 μ„€λ“ν•˜λŠ” λŠ₯λ ₯이 λΆ€μ‘±ν•˜μ—¬ 상황에 따라 어렀움을 κ²ͺ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μ΄κ²ƒλ§Œμ€ κΈ°μ–΅ν•˜μž : 

 

 

●  ENTJ와 ESTJ μœ ν˜•μ€ ν”ŒλŸ¬νŒ… λŠ₯λ ₯μ—μ„œ μ„œλ‘œ λ‹€λ₯Έ 강점과 약점을 가지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●  ENTJ μœ ν˜•μ€ 상황을 λΉ λ₯΄κ²Œ νŒλ‹¨ν•˜κ³  적극적으둜 ν–‰λ™ν•˜λŠ” 데 λŠ₯μˆ™ν•˜μ§€λ§Œ, μƒλŒ€λ°©μ˜ 감정을 λ¬΄μ‹œν•˜κ±°λ‚˜ κ΄€λ‘€λ₯Ό λ¬΄μ‹œ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●  ESTJ μœ ν˜•μ€ κ·œμΉ™μ„ μ€€μˆ˜ν•˜κ³  μ±…μž„κ° 있게 ν–‰λ™ν•˜μ§€λ§Œ, 변화에 μœ μ—°ν•˜μ§€ μ•Šκ³  μƒˆλ‘œμš΄ 것을 μ‹œλ„ν•˜λŠ” 것을 κΊΌλ¦¬λŠ” κ²½μš°κ°€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●  λ”°λΌμ„œ 두 μœ ν˜•μ€ μ„œλ‘œμ˜ μž₯점을 λ³΄μ™„ν•˜μ—¬ ν”ŒλŸ¬νŒ…μ—μ„œ 성곡할 κ°€λŠ₯성이 λ†’μŠ΅λ‹ˆλ‹€. ENTJ μœ ν˜•μ€ 상황을 λΉ λ₯΄κ²Œ νŒλ‹¨ν•˜κ³  적극적으둜 ν–‰λ™ν•˜λ©°, ESTJ μœ ν˜•μ€ κ·œμΉ™μ„ μ€€μˆ˜ν•˜κ³  μ±…μž„κ° 있게 ν–‰λ™ν•©λ‹ˆλ‹€. 두 μœ ν˜•μ΄ ν˜‘λ ₯ν•˜λ©΄ μ–΄λ–€ μ–΄λ €μš΄ ν”ŒλŸ¬νŒ…λ„ μ„±κ³΅μ μœΌλ‘œ μˆ˜ν–‰ν•  수 μžˆμ„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 

 

●  ENTJ μœ ν˜•μ˜ ν”ŒλŸ¬νŒ… λŠ₯λ ₯이 맀우 맀λ ₯적이라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 상황을 λΉ λ₯΄κ²Œ νŒλ‹¨ν•˜κ³  μ μ ˆν•œ μ „λž΅μ„ μ„Έμš°λŠ” λͺ¨μŠ΅μ€ 정말 λ†€λž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μžμ‹ κ° λ„˜μΉ˜κ³  적극적인 νƒœλ„λŠ” μ£Όλ³€ μ‚¬λžŒλ“€μ—κ²Œ μ˜κ°μ„ μ€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ESTJ μœ ν˜•μ˜ μ•ˆμ •μ μ΄κ³  μ‹ λ’°ν•  수 μžˆλŠ” λͺ¨μŠ΅λ„ 맀λ ₯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κ·œμΉ™μ„ μ€€μˆ˜ν•˜κ³  μ±…μž„κ° 있게 ν–‰λ™ν•˜λŠ” λͺ¨μŠ΅μ€ μ£Όλ³€ μ‚¬λžŒλ“€μ—κ²Œ μ•ˆμ •κ°μ„ μ€λ‹ˆλ‹€.

 

 

●  λ”°λΌμ„œ μ €λŠ” 두 μœ ν˜• λͺ¨λ‘ ν”ŒλŸ¬νŒ… λŠ₯λ ₯μ—μ„œ λ›°μ–΄λ‚œ 강점을 가지고 μžˆ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 μ–΄λ–€ μœ ν˜•μ΄ 더 λŠ₯μˆ™ν•˜λ‹€κ³  λ‹¨μ •μ§“κΈ°λ³΄λ‹€λŠ”, 상황에 따라 두 μœ ν˜•μ˜ μž₯점을 ν™œμš©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˜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

 

 

μ†Œκ°œλ“œλ¦° λ‚΄μš©μ€ ν”ŒλŸ¬νŒ… λŠ₯λ ₯, ENTJ vs ESTJ: λˆ„κ°€ 더 λŠ₯μˆ™ν• κΉŒ? μž…λ‹ˆλ‹€. λΆ€λ””  쒋은 정보가 λ˜μ…¨κΈΈ λ°”λžλ‹ˆλ‹€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