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mbti도 λ°”λ€Œλ˜λ°μš”

MBTI둜 νŒŒμ•…ν•˜λŠ” 이상과 ν˜„μ‹€μ΄ κ΅μ°¨ν•˜λŠ” μ—°μ•  INTJ와 INFJ, 운λͺ…μ˜ μ—°μ•  상性を νŒŒν—€μ³ λ΄…μ‹œλ‹€.

λ°”λ‘œν™•μΈ

MBTI둜 νŒŒμ•…ν•˜λŠ” 이상과 ν˜„μ‹€μ΄ κ΅μ°¨ν•˜λŠ” μ—°μ•  INTJ와 INFJ, 운λͺ…μ˜ μ—°μ•  상性を νŒŒν—€μ³ λ΄…μ‹œλ‹€. λ°”λ‘œ λ‚΄μš©λ³΄μ‹œκ² μŠ΅λ‹ˆλ‹€. 

 

 

πŸ‘§ μΆ”μ²œ λ‚΄μš© 확인 πŸ‘§

 

MBTI별 졜고의 슀트레슀 ν•΄μ†Œ 방법 λ°”λ‘œλ³΄κΈ°

 

MBTI μœ ν˜•λ³„ 슀트레슀 ν•΄μ†Œ 방법

MBTI μœ ν˜•λ³„ 슀트레슀 ν•΄μ†Œ 방법 전체적 μ •λ¦¬ν•©λ‹ˆλ‹€. μ•„λž˜ λ³΄μ‹œλ©΄ μœ ν˜•λ³„ 슀트레슀λ₯Ό λ‹€λ£¨λŠ” 방식에 κ½€ 차이가 μžˆμ–΄μš”, λŒ€μ‘ 방법에도 차이λ₯Ό 많이 둬야 κ² μ–΄μš”. μ €λŠ” ENTJ 인데 슀트레슀 원인 파

rno2022.tistory.com

MBTI둜 νŒŒμ•…ν•˜λŠ” 이상과 ν˜„μ‹€μ΄ κ΅μ°¨ν•˜λŠ” μ—°μ•  INTJ와 INFJ, 운λͺ…μ˜ μ—°μ•  상性を νŒŒν—€μ³ λ΄…μ‹œλ‹€.

 

INTJ와 INFJλŠ” λ…νŠΉν•œ 맀λ ₯κ³Ό λ³΅μž‘ν•œ 상성을 가진 MBTI μœ ν˜•μž…λ‹ˆλ‹€. 특히, 이 두 μœ ν˜•μ΄ μ—°μ• μ—μ„œ μ–΄λ–»κ²Œ μƒν˜Έ μž‘μš©ν•˜λŠ”μ§€λŠ” λ§Žμ€ μ‚¬λžŒλ“€μ—κ²Œ ν₯미둜운 μ£Όμ œμž…λ‹ˆλ‹€. κ·Έλ“€μ˜ μ—°μ•  μƒμ„±μ—λŠ” μ΄ν•΄ν•˜κΈ° μ–΄λ €μš΄ 뢀뢄도 μžˆμ§€λ§Œ, λ†€λžλ„λ‘ 잘 λ§žλŠ” 뢀뢄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MBTI둜 νŒŒμ•…ν•˜λŠ” 이상과 ν˜„μ‹€μ΄ κ΅μ°¨ν•˜λŠ” μ—°μ•  INTJ와 INFJ, 운λͺ…μ˜ μ—°μ•  상性を νŒŒν—€μ³ λ΄…μ‹œλ‹€. [μžμ„Ένžˆ μ•Œμ•„λ³΄κΈ°]

1. κΉŠμ€ 이해와 쑴쀑 - 지적인 λŒ€ν™”κ°€ λ§Œλ“€μ–΄λ‚΄λŠ” μœ λŒ€κ°

 

INTJ와 INFJλŠ” κΉŠμ€ 톡찰λ ₯κ³Ό 내성적인 성격을 κ³΅μœ ν•©λ‹ˆλ‹€. 이 두 μœ ν˜•μ€ 피상적인 λŒ€ν™”λ³΄λ‹€λŠ” μ² ν•™μ μ΄κ±°λ‚˜ 좔상적인 μ£Όμ œμ— λͺ°λ‘ν•˜λŠ” κ²½ν–₯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INTJκ°€ 논리적인 κ΄€μ μ—μ„œ 사물을 λΆ„μ„ν•˜λŠ” 반면, INFJλŠ” 직관과 감정을 μ€‘μ‹œ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μ°¨μ΄λŠ” κ·Έλ“€μ˜ λŒ€ν™”λ₯Ό λ”μš± ν’λΆ€ν•˜κ³  λ‹€λ©΄μ μœΌλ‘œ λ§Œλ“€κ³  μ„œλ‘œμ—κ²Œ μƒˆλ‘œμš΄ 관점을 μ œκ³΅ν•  수 μžˆλŠ” 기회λ₯Ό λ§Œλ“­λ‹ˆλ‹€.

 

- 개인적인 κ²½ν—˜: μ €λŠ” INFJλ‘œμ„œ INTJ νŒŒνŠΈλ„ˆμ™€μ˜ λŒ€ν™”μ—μ„œ λŠμž„μ—†μ΄ μƒˆλ‘œμš΄ 것을 배우고 μ˜κ°μ„ λ°›μŠ΅λ‹ˆλ‹€. 그의 논리적인 사고방식은 μ œκ°€ 세상을 λ³΄λŠ” μƒˆλ‘œμš΄ μ‹œκ°μ„ μ œμ‹œν•΄μ£Όκ³ , 제 직관적인 톡찰λ ₯은 그의 뢄석에 깊이λ₯Ό λ”ν•΄μ€λ‹ˆλ‹€. μš°λ¦¬λŠ” μ„œλ‘œμ˜ 생각을 μ‘΄μ€‘ν•˜κ³  μ—΄λ¦° 마음으둜 λŒ€ν™”λ₯Ό λ‚˜λˆ„λŠ” 것을 μ¦κΉλ‹ˆλ‹€.

 

2. μ„œλ‘œμ˜ 독립성을 쑴쀑 - 자유λ₯Ό μ‚¬λž‘ν•˜λŠ” 두 μ‚¬λžŒμ˜ 관계

 

INTJ와 INFJλŠ” 독립성을 맀우 μ†Œμ€‘ν•˜κ²Œ μ—¬κΈ°λŠ” μœ ν˜•μž…λ‹ˆλ‹€. 그듀은 μžμ‹ λ§Œμ˜ μ‹œκ°„κ³Ό 곡간을 μ€‘μ‹œν•˜κ³  νŒŒνŠΈλ„ˆμ—κ²Œλ„ λ˜‘κ°™μ€ 것을 λ°”λžλ‹ˆλ‹€. 이λ₯Ό 톡해 μ„œλ‘œλ₯Ό 얽맀이지 μ•Šκ³  ν•¨κ»˜ μžˆλŠ” μ‹œκ°„μ„ λ”μš± κ°€μΉ˜ 있게 λ§Œλ“€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INTJ와 INFJλŠ” μžμ‹ μ˜ κ°μ •μ΄λ‚˜ 생각을 내면에 μˆ¨κΈ°λŠ” κ²½μš°κ°€ 많고, μ΄λŠ” μ„œλ‘œμ˜ 독립성을 μ‘΄μ€‘ν•˜λŠ” 데 도움이 λ©λ‹ˆλ‹€.

 

- 개인적인 κ²½ν—˜: μ €λŠ” INTJ νŒŒνŠΈλ„ˆμ™€ ν•¨κ»˜ μžˆμ„ λ•Œ νŽΈμ•ˆν•˜κ³  자유둜운 λŠλ‚Œμ„ λ°›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Š” μ œκ°€ 혼자만의 μ‹œκ°„μ„ κ°–λŠ” 것을 μ‘΄μ€‘ν•˜κ³ , μ € λ˜ν•œ κ·Έκ°€ 집쀑할 λ•Œ λ°©ν•΄ν•˜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 μš°λ¦¬λŠ” μ„œλ‘œμ—κ²Œ μ˜μ‘΄ν•˜μ§€ μ•Šκ³ λ„ μ„œλ‘œμ˜ 삢에 깊이 κ΄€μ—¬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3. 감정 ν‘œν˜„μ˜ 차이 - λ³΅μž‘ν•œ 감정을 μ½λŠ” 방법

 

INFJλŠ” 감정을 ν’λΆ€ν•˜κ²Œ ν‘œν˜„ν•˜λŠ” 반면, INTJλŠ” 감정 ν‘œν˜„μ—μ„œ λ”μš± μ‘°μ‹¬μŠ€λŸ½κ±°λ‚˜ μ§μ ‘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이 λ•Œλ¬Έμ— INFJλŠ” INTJ의 감정을 μ½λŠ” 데 어렀움을 κ²ͺ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°˜λ©΄μ— INTJλŠ” INFJ의 κ°μ •μ˜ κΉŠμ΄μ™€ λ³΅μž‘μ„±μ„ μ™„μ „νžˆ μ΄ν•΄ν•˜λŠ” 것이 μ–΄λ €μšΈ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차이λ₯Ό κ·Ήλ³΅ν•˜κΈ°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μ„œλ‘œμ˜ 감정 ν‘œν˜„ 방식을 μ΄ν•΄ν•˜κ³  μ‘΄μ€‘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 

- 개인적인 κ²½ν—˜: μ €λŠ” INTJ νŒŒνŠΈλ„ˆμ˜ 감정을 μ΄ν•΄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λ…Έλ ₯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Š” μžμ‹ μ˜ 감정을 μ§μ ‘μ μœΌλ‘œ ν‘œν˜„ν•˜μ§€ μ•Šμ§€λ§Œ, 그의 ν–‰λ™μ΄λ‚˜ 말투λ₯Ό 톡해 그의 감정을 μ½λŠ” 방법을 배우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˜ν•œ, κ·ΈλŠ” 제 감정을 κ²½μ²­ν•˜κ³  κ³΅κ°ν•˜λ €κ³  λ…Έλ ₯ν•˜λ©°, μ΄λŠ” μ €μ—κ²Œ 큰 μœ„μ•ˆμ΄ λ©λ‹ˆλ‹€.

 

이처럼 INTJ와 INFJ의 μ—°μ•  상성은 곡톡점과 차이점이 κ³΅μ‘΄ν•©λ‹ˆλ‹€. κ·Έλ“€μ˜ κ΄€κ³„λŠ” κΉŠμ€ 이해와 쑴쀑, λ…λ¦½μ„±μ˜ 쑴쀑, 그리고 감정 ν‘œν˜„μ˜ 차이λ₯Ό κ·Ήλ³΅ν•¨μœΌλ‘œμ¨ λ”μš± κ°•λ ₯ν•΄μ§ˆ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이 두 μœ ν˜•μ΄ ν•¨κ»˜ μžˆμ„ λ•Œ, 그것은 λ°”λ‘œ 이상과 ν˜„μ‹€μ΄ κ΅μ°¨ν•˜λŠ” μˆœκ°„μ΄λΌκ³  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 κ³΅μœ λ“œλ¦° λ‚΄μš©μ€ MBTI둜 νŒŒμ•…ν•˜λŠ” 이상과 ν˜„μ‹€μ΄ κ΅μ°¨ν•˜λŠ” μ—°μ•  INTJ와 INFJ, 운λͺ…μ˜ μ—°μ•  상性を νŒŒν—€μ³ λ΄…μ‹œλ‹€. μ΄μ˜€μŠ΅λ‹ˆλ‹€.  μ°ΎμœΌμ…¨λ˜λΆ„κ»˜ μ‘°κΈˆμ΄λΌλ„ 도움이 λ˜μ…¨κΈΈ...